티스토리 뷰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6의 출시를 앞두고 관련 소식이 속속 도래하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폴더블폰의 형태는 이제 삼성전자만의 고유한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춰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CES 2024에서 306도로 접히는 인앤아웃 스타일의 폴더블폰을 공개하며 폴더블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을 입증했지만, 여전히 폴더블폰이 가진 가장 큰 문제인 화면 주름에 대한 완벽한 해결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 Z 플립6에서는 화면 주름을 완벽하게 해결할지 혹은 좀 더 개선된 형태로 출시될지 여전히 지켜봐야 할 문제로 보입니다.

갤럭시 Z 플립6의 디자인 변화에 대한 기대도 큽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의 가전제품 비스포크 라인업의 컬러가 적용된다면 큰 관심을 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광과 유광의 중간인 비스포크의 컬러와 티타늄 소재의 사용으로 경쟁사들을 앞서갈 수 있으며, 애플의 아이폰18 플립 출시 전에 시장에서 좀 더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7까지의 상표를 확보해 현재의 폼팩터 스타일의 폴더블폰을 최소 2025년까지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360도 회전하는 폴더블폰을 고려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더블폰 구매 홈페이지
사진을 누르면 폴더블폰 구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또한, 지난 작품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갤럭시 Z 플립6의 커버 스크린이 1.9인치에서 3.4인치로 대폭으로 확대된 점입니다. 이에 더불어 이번에는 커버 스크린에 카메라 컷아웃을 넣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더 크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6의 스펙에서는 폴더블폰의 내구성과 방수기능, 5000만 화소 카메라 탑재 등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갤럭시 Z 플립6의 출시로 기대되는 부분들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